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냉철한줄나비274
녹차를 마시면 어떠한 성분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죠?
녹차를 마시면 어떠한 성분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죠? 그리고 다이어트 외에는 어떠한 추가적인 효능이 있는지 궁금하며 성분도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 감량 및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카페인도 함유되어있으니 과도한 섭취를 유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녹차에는 다양한 폴리페놀 성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폴리페놀 성분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납니다. 특히, 카테킨(에피갈로카테킨,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 에피카테킨 및 에피카테킨갈레이트)이 핵심 성분입니다.
그 외에도 녹차의 효과로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항당뇨 효과가 있으며, 근육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에서는 녹차 제품이 항산화,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기능성을 제공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지방 산화를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이 성분은 체내의 지방 분해를 도와 체중 감량을 지원하며, 또한 식사 후의 혈당 상승을 완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녹차의 항산화 작용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양한 질병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집중력 향상과 피로 회복에도 기여하며, 스트레스 감소에도 효과적이어서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외에도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