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단단한발구지252
암환자 시판에 파는 즙이나 주스 먹어도되나요
암환자가 시판주스 먹어도되나요?
당때문에 단건안되면 야채주스 먹어도되나요
직접 만들지는 못할것같아 시판주스 사려고하는데
착즙주스같은것도 괜찮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암 환자가 시판 주스나 즙을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는 개인의 건강 상태, 당 조절 여부, 첨가물 여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시판 주스나 즙의 경우 당 함량이 높기때문에 혈당 조절에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암환자가 시판주스 마셔도 됩니다.
오히려 환자가 먹고 싶어하면 더 줘도 됩니다.
이유는 항암치료하는 과정에서 살이 빠지면 투여하는 약물의 농도가 줄어들기에 항상 체중의 관리는 중요합니다.
암환자의 입맛은 시시각각으로 바뀌기에 잘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좋아하는것 만이 섭취하실 수 있도로 도와주십시오.
만약에 당이 걱정되면
제품의 상세페이지(광고)를 유심히 보고 영양성분 정보 중에서 "당"을 찾으시면 됩니다.
"당"함량이 낮은 것을 구매하십시오. 기준으로 1일 섭취량의 몇 %인지 써있습니다. 그거 찾으시면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