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물속을나는물고기
음식물을 먹고 누우면 바로 살이 찌는 이유가 뭘까요
음식을 먹으면 바로 눕고싶어집니다
자꾸 누워 있으니 살이 찝니다
음식물을 먹고 바로 누우먼 살이 찌는 것 같은데 이유가 뭘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먹고 바로 눕게되면 소화가 잘 되지않고
활동량이 적은 것에 따라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음식물을 먹고 바로 누우면 소 화 과정이 느려지고, 음식이 위에서 장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지체되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활동량이 감소하면서 칼로리 소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과잉 섭취한 칼로리가 지방으로 저장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로 인하여 비만이나 체중 증가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식사 후에는 가벼운 활동을 통해 소화를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먹고 바로 누우면 살이 찌는 이유는 소화 과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시작되는 데 눕게 되면 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위장에 압력이 가해져 소화가 느려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고 남은 칼로리가 체내에 축적되어 지방으로 저장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