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귀여운대벌래87
무릎 관절이 안좋을때는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요??
병원에가도 물리치료 받고하다보면 시간지나면 또 쑤셔오는데 음식으로 효과를 낼수는 없을까요??
꾸준하게 먹으면 관절에 좋은 음식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무릎이 안좋을때는 염증을 줄이고 연골을 보호하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여 관절 염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도가니, 우족 등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은 연골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 함께 챙기면 좋은 영양소는 비타민d(뼈 흡수 도움), 칼슘(뼈 형성), 마그네슘(염증조절)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오메가3 지방산 음식: 연어. 고등어. 참치. 청어 등 기름진 생선
2.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블루베리. 딸기. 체리.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3.콜라겐이 풍부한 음식: 닭가슴살. 돼지 족발. 한우사골. 어묵
4.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 유유. 요거트. 치즈. 멸치. 뼈째 먹는 생선. 달걀 노른자
5. 통곡물과 섬유질 음식: 현미. 귀리. 보리. 퀴노아. 통밀빵
6.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아몬드. 호두. 시금치. 바나나. 아보카도 등.
7. 강황과 생강 같은 자연 항염 재료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무릅관절이 안좋을때는 영양제가 가장 도움을줄 수 있어요
그외 콜라겐을 많은 고기 음식들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