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물속을나는물고기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몸에 좋다는 이유가 뭘까요
어른들이 항상 찬물 먹으면 배아프니 미지근한물을 먹으라고 합니다
찬물보다 미지근한 물이 몸에 더 좋은게 맞을까요
이유가 뭘까여???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미지근한 물을 마시면 여러 가지 이 점이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은 소화를 도와 주며 체중을 유지 시켜 주고 혈액순환를 위한 도움과
해독작용이 있으며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고 편두통 완화해 좋습니다
• 영양적 관점에서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몸에 더 이롭다고 여겨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미지근한 물은 체온과 비슷하여 우리 몸이 소화 기관을 포함한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데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여줍니다. 찬물은 소화 효소의 활성도를 떨어뜨릴 수 있어, 소화를 방해하고, 위와 장을 수축시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면 미지근한 물은 혈액순환을 돕고,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영양소의 흡수를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찬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온과 기초대사량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체온과 비슷한 온도를 가진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소화 및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보았습니다.
사람 몸은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다보니 찬물을 드시면 위장이나 장에서 순간적으로 온도 차이를 크게 느끼게 된답니다.
이때 소화기관이 차가워지면 혈관이 수축하고 소화효소 분비가 잠시 떨어져서 소화에 부담을 줍니다. 반면에 미지근한 물은 체온과 비슷해 위장에 자극을 덜 주며 혈액순환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흡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답니다.
또 찬물을 급하게 드시면 복부 통증이나 설사를 일으키기도 하는데 특히 소화력이 약하신 어른들은 찬물은 배 아프다라고 말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은 신체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서 전통적으로 건강에 더 좋다고 권장되는 것입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