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햄버거는 탄단지가 골고루 섞인 몸에 이로운 식품이라는데 사실인가요?
다이어트 및 운동하는 분들의 의견에서 햄버거는 탄단지의 균형이 잘맞춰진 밸런스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햄버거만 먹고도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햄버거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포함하지만, 정제된 흰빵과 고지방 패티로 인하여 혈당 상승, 체중 증가, 심혈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고 첨가물이 많아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위해서는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와 신선한 채소, 과일을 섭취하며, 햄버거는 가끔씩 적당량만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햄버거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균형 있게 들어 있는 식품일 수 있지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으며 햄버거는 종종 고지방, 고칼로리, 고나트륨, 첨가당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하면 체중 증가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와 운동을 고려한 식단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추천하며, 햄버거만으로는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충분히 얻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