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착실한악어276
매일 막걸 한잔이 장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장건강에 적시로는 변비로 보통 4~5일에 한번 일을 봅니다 막걸리가 장건강에 좋은 유산균 이 많다 하는데 매일 저녁 한두잔이 막걸리는 장에 도움이 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막걸리에는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특히, 살균 처리되지 않은 '생막걸리는'요구르트 수십 병에 해당하는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식이섬유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개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걸리는 결국 알코올을 포함하고 있는 술이므로, 매일 섭취 시에는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장 건강뿐만 아니라, 간 건강, 숙면 방해 등 전반적인 겅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비 개선을 위해 막걸리를 매일 한두잔 마시는 것보다는, 유산균 보충을 위해 발효유, 김치, 된장 등 다른 유산균 식품을 섭취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분 섭취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인 장 건강 관리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매일 마시는 거라면 좋지 않아요
술은 사람에 따라 건강의 차이가 있지만
안먹는 것이 더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막걸리에는 유산균이 함유되어있어 장건강에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도한 음주는 오히려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막걸리에 유산균이 있긴 하지만 알코올도 같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알코올은 장운동을 방해해 탈수를 유발하여 변비를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막걸리는 변비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매일 마시면 위장, 간 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물을 하루에 2리터 이상, 유산균 섭취(김치, 요거트, 유산균 보충제), 식이섬유 많이 먹기 등이 훨씬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