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행운의베짱이10
당수치 낮추는 법에 대해 질문 드려요..
건강검진에서 공복 혈당이 조금 높게 나왔어요.ㅠ 그래서 당수치를 낮추려고 하는데 혹시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 같은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비정제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단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공복 혈당이 높다면 정제탄수화물 대신 현미, 채소, 단백질 위주 식사로 바꾸고, 식사 순서를 채소-단백질-탄수화물로 조절하면 좋습니다. 또 식후 걷기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체중을 10% 줄이는것도 혈당개선에 효과적입니다.
• 내당능 장애는 체중감량이나 체지방감량이 중요합니다.
공복 혈당을 낮추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식후 30분 내에 20~30분간 걷기나 실내 자전거 등 존2 트레이닝 범위에서 심박수 약 120~140bpm 사이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특히 매일 같은 시간대에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좋으며 근력운동 역시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당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식단은 정제탄수화물은 무조건 줄이고, GI수치표를 참고하시어 60내외의 식품을 허용하고 그 이상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GI수치는 낮을수록 괜찮습니다. 식이섬유와 단백질 위주로 구성하면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 관리와 평소에 늦잠보다는 충분한 7~8시간 숙면도 혈당 안정에 중요합니다. 매일 기상 후 5분 이내로 혈당계를 구매하셔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100 이내로 내리시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제품은 아큐첵인스턴트S 추천드립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