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영원히친절한미어캣
올리브유. 밤에 먹는게 좋나요? 낮에 먹는게 좋나요?
낮에 마시면 메슥거려서
자기전에 한수저씩 마시고 자고 있습니다.
자는동안 혈관청소를 해줄까 기대해서요.
근데 다들 낮 공복 섭취가 좋다고하네요.
언제 먹는게 좋은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올리브유는 섭취 시간에 따라서 효과가 조금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 일반적으로는 낮 공복에 한 스푼 정도 섭취를 하시면 지방 흡수를 촉진시키고 담즙 분비를 자극해서 소화, 변기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하지만 공복에 미식거림이 있으시다면 억지로 낮에 드시기보다 저녁 식후나 잠들기 전 소량을 섭취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자는 동안 혈관 청소처럼 극적인 효과보다는, 꾸준히 섭취했을 때 항산화 작용과 지질 개선에 도움주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 속 불편함이 없으시다면 질문자님에게 맞는 시간대에 섭취하시는 것이 안전하며, 하루 총량은 30ml~45ml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올리브오일은 “혈관 청소”를 직접적으로 해주는 건 아니지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균형을 개선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돼요.
섭취 시간 자체가 효과를 크게 바꾸지는 않아요.
다만 공복에 마셨을 때 속이 메슥거린다면 억지로 그렇게 할 필요는 없어요.
잠자기 전에 한 숟가락 마시는 것도 크게 해롭진 않지만, 자는 동안 특별히 혈관이 청소되는 건 아니고 결국 하루 섭취량이 중요해요.
하루에 1~2스푼 정도를 꾸준히
식사와 함께 드시는 게 소화 흡수도 잘 되고 부담이 덜해요.
예를 들어 샐러드 드레싱에 쓰거나, 구운 채소나 두부 위에 살짝 뿌려 먹는 게 훨씬 자연스럽고 위에도 편안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올리브유는 공복에 섭취하면 소화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메슥거림이 있다면 자기 전에 먹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밤에 섭취하는 것은 혈당 상승을 방지하고, 잠자는 동안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하루 섭취량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고, 개인의 몸 상태에 맞게 조절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올리브유는 특정 시간보다 하루 섬취 총량과 식사와의조합이 더 중요할수 있습니다
공복에 부담이 된다면 식사 중, 후나 저녁에 소량 섭취해도 건강 효과는 비슷할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 공복에는 올레인산. 폴리페놀. 비타민E와 같은 몸에 좋은 성분들이 더 빠르고 직접적으로 흡수되어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점심. 저녁전에 섭취하면 혈당 상승을 억제하여 주고 포만감을 조절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