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겨울에 안전하게 비타민d를 보충할수 있는 방법??
겨울에 햇볕을 쮈 기회가 줄잖아요 비티민 d 부족이 생기는데 음식 외에 안전하게 비타민d를 보충할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겨울엔 햇볕 부족하니 이렇게 보충하세요
비타민D 보충제, 비타민D강화식품으로 우유, 시리얼, 두유가 있고 주1~2회 햇볕쬐기 점심에 10~20분 손, 얼굴 노출하기, 피검사로 혈중 비타민D수치 확인 후 맞춤 보충하기 등으로 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가장 좋은 것은 야외에서 15~20분 정도 걷거나 산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겨울과 여름에는 상대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의 섭취(생선, 버섯류, 견과류)가 좋습니다.
추가로, 건강기능식품 또는 영양제로의 보충도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겨울의 경우, 해가 있는 창가 밑에서 있는 것도 좋습니다.
실내지만 해가 든다면 그러한 햇빛에 자신의 피부를 노출시켜도 비타민D의 합성 촉진이 일어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겨울철에는 햇볕 노출이 줄어들어 피부에서 합성되는 비타민D가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안전하게 보충하시려면
1. 보충제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성인 기준 600~800IU지만, 결핍 위험이 있으시다면 의사와 상담 후 1,000~2,000IU까지 복용하기도 합니다.
1. 음식으로는 연어, 고등어, 청어같이 등푸른 생선, 달걀 노른자, 강화 우유, 두유, 시리얼을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낮 동안 잠깐이라도 햇볕이 좋은 시간대에 얼굴, 손을 10~20분 정도 노출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추운날씨와 미세먼지로 어려운 경우가 많으니 보충제, 식이요법을 병행하시는 것이 현실적이겠습니다. 너무 과도한 과잉 섭취(5,000~10,000IU 이상)는 불면증, 고칼슘혈증(드물게)같은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하니 장기간 복용 전에는 혈중 농도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철에는 햇볕을 충분히 쬐기 어렵기 때문에,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D3(콜레칼시페롤) 형태의 보충제가 효과적입니다. 또한, 의사와 상담 후 적정 용량을 맞춰 안전하게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겨울철 햇빛 노출이 부족할 때 비타민D를 안전하게 보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보충제는 섭취량을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어 과다 복용의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햇빛을 통해 얻는 비타민D와 동일한 효과를 냅니다. 특히, 겨울철 흐린 날이 많거나 야외 활동이 적은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보충제는 비타민D를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충제는 비타민D를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식사 중 또는 식사 직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뼈 건강 유지, 면역력 강화 등 비타민D의 다양한 효능을 안전하고 꾸준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