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굳건한사마귀212
레몬티를 먹는거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가요??
레몬티를 먹는거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지 궁금해요
효과적이라면 레몬의 어떠한 성분이 효과적으로 작용되는지도 궁금하네요
그리고 매일 먹어야하나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레몬티는 저칼로리 음료라 다이어트 중 음료 대체용으로 좋답니다.
레몬의 구연산, 비타민c가 대사 소화에 도움을 주지만, 직접 체지방을 줄이진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레몬에는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이 노폐물에 배출을 도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레몬티가 직접 살을 뺴주는 다이어트 음료는 아닙니다. 하지만 몇가지 점에서 다이어트 보조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 성분으로 비타민C는 항산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면 구연산은 피로 물질 분해와 대사 촉진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는 포만감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차와 함께 마시면 수분 보충과 식사전 마실 경우 포만감이 높아집니다. 즉 직접 지방을 태우진 않지만 식사량 조절, 대사 촉진에 도움이 되며 하루 한두잔 정도는 괜찮고 과다 섭취하면 위자극, 치아 산 부식 위험이 있으니 주의 하세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아니 우선 레몬을 마시기 전에 레몬 알레르기가 없는지 위장 증상이 없는지 확인 한다음 아침 공복에 레몬 수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물 2L 의 레몬 3개 정도 넣으면 좋습니다
레몬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펙틴이라는 성분이 지방대사를개선하고 체내 지방 축적을 막는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레몬티 자체가 마법처럼 살을 빼주는 건 아니지만, 다이어트에 약간 도움은 될 수 있어요.
레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 비타민 C는 지방 대사와 콜라겐 합성에 관여해서 체지방을 에너지로 바꾸는 과정에서 효율을 조금 높여줄 수 있습니다.
레몬의 구연산도 소화를 돕고 피로 물질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줘서 운동 후 회복이나 에너지 활용에 약간 유리할 수 있습니다.
레몬티를 매일 먹어야 하는 건 아니고, 그냥 물 대신 적당히 마시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과도하게 마실 필요도 없고, 레몬 산 때문에 위가 민감한 사람은 공복에 많이 마시는 건 피하는 게 좋아요.
하루 한 컵 정도를 습관처럼 마시는 정도가 가장 무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레몬티는 다이어트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에 포함된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내 지방 연소를 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효과를 보려면 매일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으며, 단독으로는 다이어트의 핵심이 아니라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이 함께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레몬티가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효과를 내지는 않아요. 보조적일뿐입니다.
레몬에는 구연산,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헤스피리딘, 에리오시트린) 성분이 들어 있어요.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피로 물질인 젖산 분해를 돕죠. 또 비타민C와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작용으로 지방 산화인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는 과정을 도와서 체중 관리에 간접적으로기여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레몬을 먹어서 살이 빠지는 효과는 미미하며 칼로리 섭취와 활동량 균형이 중요합니다..
레몬티는 설탕을 넣지 않고 마시면 저칼로리 음료라서 단맛있는 음료대신 마시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시중 레몬티 파우더나 시럽 형태는 당분이 많아서 오히려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됩니다. 직접 레몬을 우려내시거나 무가당 티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마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물로 대신하거나 식후 가볍게 곁들이면 좋습니다. 위가 예민하다면 과도한 산성으로 속쓰림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레몬티를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마법의 효과를 가져다주지는 않으나, 몇가지 영양학적 이점으로 인해 다이어트 과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지방 분해를 돕고, 항산화 작용으로 몸의 활성 산소를 줄여 다이어트 중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기여합니다. 또한, 레몬의 구연산은 소화를 돕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유익하며, 물에 레몬을 넣은 레몬티는 단순히 물을 마시는 것보다 풍미가 좋아 수분 섭취량을 늘레는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