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포근한호박벌290
임산부에게좋은 잡곡종류가 뭐가있을까요?
임산부 잡곡 추천 부탁드려요
찰붙은 찰현미는 좋지않나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나 피해야하는 음식도 알려주시면감사드려요 ㅎㅎㅎ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임산부에게는 철분·엽산이 풍부한 귀리, 퀴노아, 찰현미 같은 잡곡이 좋으며, 찰현미도 적당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 날생선, 가공육, 덜 익힌 달걀 등은 피하고 신선한 채소, 단백질, 유제품을 균형 있게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소화가 예민해질 수 있으니 잡곡은 너무 거칠지 않게 조리해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명 평가
• 임산부는 현미, 귀리, 렌틸콩, 검은콩 등 영양이 풍부한 잡곡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찰현미도 괜찮으나 소화에 유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엽산, 철분, 칼슘,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들을 섭취하고, 날것, 대형 생선, 술(알코올), 과도한 카페인, 가공식품은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핵심은 균형 잡힌 영양 섭취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임산부는 무조건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르게 먹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현미, 흑미, 철분이 많은 음식들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