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즐거운가오리188
현미쌀은 역류성식도염에 안좋은 건가요?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사람들은
현미쌀을 섭취하면 오히려 악화가 될 수도 있나요?
현미는 소화될 때 위에 부담을 준다던데
현미쌀은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사람들은 섭취하면 안되는 건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어느정도는 맞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는 크게 문제가 안되는 양이랍니다.
결국 현미에는식이섬유가 많아서 소화가 잘안되는 원리인거죠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현미는 섬유질이 많아 소화에 시간이 걸리므로,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사람에게는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증상이 심할 때는 현미보다 백미처럼 부드럽고 소화 잘되는 음식이 더 적합합니다.
증상이 완화된 후, 잘 씹어 먹는 조건으로 소량부터 천천히 재도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맞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분에게 현미와 같은 식이섬유가 많은 잡곡률르 먹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으면 소화가 오래 걸리고, 소화에 부담이 있습니다.
또한, 위 배출에 지연이 있어서 위산이 더 과다하게 분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많은 현미를 포함한 잡곡밥을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현미는 식이섬유 및 껍질층이 많아 소화 시간이 길며 위산 분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역류성식도염 환자에게는 부담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산이 쉽게 역류된다면 현미 섭취가 복통과 더부룩함을 유발할 수 있어요. 따라서 증상이 심할 땐 백미나 부드러운 잡곡밥이나 죽 형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완화되면 현미를 적은 양부터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