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까칠한호저172
포만감 차면서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다이어트할 때는 식단의 영향이 절대적입니다. 그러나 안먹는 것 자체가 너무 힘들기에 여러 음식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포만감 차면서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달걀: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하나 당 약70kcal에 불과하지만 완전 단백질을 제공하여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오랜 시간 포만감을 지속시킨다.
2.귀리: 귀리는 복합 탄수화물과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포만감이 높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3.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한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4.콩류: 렌틸콩. 병아리콩. 검은콩 등의 콩류는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중에서도 가장 좋으며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소 오랜 포만감을 준다.
5.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한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포만감이 높으면서 칼로리 낮은 음식은 대부분이 채소류 입니다.
결국 대부분이 식이섬유와 물로 이뤄져서 칼로리는 거의 없고 포만감은 오래가죠
• 포만감을 주면서 칼로리가 낮은 음식의. 핵심은 바로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와 같은 다양한 채소류가 있습니다. 이들은 부피가 커서 위를 채워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하는 반면, 칼로리는 매우 낮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흰살 생선, 두부 등은 소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며,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잘 활용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면 배고픔 없이 건강하게 체중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포만감이 크면서 칼로리 낮은 음식은 주로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에 많답니다.
1
채소류가 대표적입니다. 오이, 양배추, 상추, 브로콜리, 버섯류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부피가 커서 포만감을 주고 소화도 천천히 진행됩니다.
2
과일 중 수분이 많은 종류가 효과적입니다. 수박, 딸기, 자몽, 오렌지는 당분이 있지만 열량대비 수분 함량이 높아 부담이 적습니다.
3
단백질 식품도 적당히 곁들이면 좋습니다. 달걀, 닭가슴살, 두부, 그릭요거트는 열량은 낮으면서 단백질이 많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4
해조류인 미역, 다시마, 곤약은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는 극히 낮아 다이어트에 자주 활용됩니다.
5
콩류를 소량 활용하면 단백질과 섬유질을 동시에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따라서 칼로리 대비 부피와 단백질, 섬유질이 중요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