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덕망있는불독137
식사할때 오래 씹어 먹는 습관이 체중감량에 중요한 역할을 할까요?
다이어트를 시도중인 사람이라면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라고 하는데요 오래 씹어 먹는 습관이 체중감량에 중요한 역할을 할수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오래씹어먹는 습관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밥을 천천히 먹으면 포만감을 빨리 느껴 과식을 막을 수 있고, 섭취량이 자연스럽게 줄어듭니다. 또 침 속 소화효소가 음식과 잘 섞여 소화가 잘되고 혈당이 급격히 오르지 않아 지방축적도 줄어듭니다. 한입에 30번 이상 씹는게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충분한 저작운동을 하고 충분한 식사시간을 가지는 것이
포만감을 가지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네 오래 씹어 드시는 습관은 체중 감량에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음식을 오래 씹으면 식사 속도는 느려지고, 뇌가 배부르다고 인식하는 포만감에 필요한 약 15~20분의 시간을 벌게 되며 과식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침 속의 소화효소는 음식물을 미리 분해해서 위장 부담을 줄이면서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만들어줍니다.
씹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섭취 속도는 느려지면서 결과적으로 섭취량이 줄어들기 쉬워 칼로리 섭취를 조절하는 데 유리합니다.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음식이 천천히 소화되면 혈당이 급격히 오르지않아서 인슐린 분비도 안정적이게 되어 지방의 저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결국 꼭꼭 오래 씹는 습관은 별다른 노력이 없이도 체중 감량에 기여하는 매우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