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가딘
메론과 수박 어떤게 더 몸에 좋을까요?
오늘 메론을 구매해서 먹고 있어요. 너무 달고 맛있는데요. 가격도 수박과 비슷한데요. 어떤게 더 사람몸에 좋을까요?
기왕 먹을거면 몸에 좋은거 먹으려구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메론과 수박은 모두 수분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좋은 과일이지만, 영양적 측면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수박은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돕고, 비타민A와 칼륨 함량이 높아 심혈관 건강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메론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함량이 높아 면역력 강화와 피부 미용에 더 이롭습니다. 따라서, 어떤 과일이 더 좋다고 단정하기보다는 각 과일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메론이든 수박이든 둘 다 수분 함량이 90% 이상으로 높아서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좋고, 칼로리도 낮은 과일들이라 부담 없이 먹기 좋아요.
메론은 수박보다 비타민 C, 엽산, 칼륨이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나 혈압 조절, 피로 회복에 도움이 돼요.
특히 칼륨이 많아서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니 짠 음식과 함께 먹으면 균형을 잡아줄 수 있죠.
또 베타카로틴(특히 오렌지색 계열 메론)은 눈 건강과 항산화에도 좋아요.
수박은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심혈관 건강이나 피부 보호, 염증 억제에 효과가 있어요.
시원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더운 여름에 열을 내려주고 갈증을 더 강하게 해소하는 데 유리하죠.
결국 “어느 게 더 좋다”라기보다는 원하는 효과에 따라 달라요.
피로 회복·미네랄 보충 쪽이면 메론이, 더위 해소·항산화 쪽이면 수박이 강점이 있어요.
둘 다 혈당 지수는 높지 않은 편이라 과하게만 먹지 않으면 건강에 좋은 과일이에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여름철 갈증 해소와 낮은 칼로리를 생각하면 수박을 권장합니다.
달콤하고 풍부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멜론을 권장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보았습니다.
메론과 수박은 둘 다 수분이 많으며 칼로리는 낮아서 여름철에 먹기 좋은 과일이죠!
그래도 어떤것이 좀 더 사람에게 좋은지 몇 가지 정리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칼로리/당분
수박은 100g당 약 30kcal, 멜론은 약 35~40kcal로 별 차이는 없지만 메론이 조금 더 당도가 높습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수박이 약간 더 가볍겠습니다.
비타민/미네랄
수박은 라이코펜과 시트룰린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과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멜론은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많아서 면역력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수분
두 과일 모두 90% 이상이 수분이라서 여름철 수분 보충에 탁월하답니다.
건강
혈압, 혈관 관리에는 수박, 항산화/피부 관리에는 멜론이 조금 더 강점이겠습니다.
정리드리자면 더 몸에 좋다는건 개인의 필요에 따라 달라지게됩니다. 혈관/순환쪽을 챙기고 싶으시다면 수박, 피부/면역쪽으로 챙기고 싶다면 멜론이 조금 더 맞겠습니다.
번갈아서 즐기시는것은 어떠실까요?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메론과 수박 둘 다 수분 많고 칼로리 낮아 여름에 좋습니다. 수박은 수분과 리코펜이 풍부하여 갈증 해소와 혈압,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메론은 비타민C, 베타카로틴, 칼륨이 풍부하여 면역력, 피부,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뭐가 좋다고 할 수는 없고 이런 점을 참조하셔서 취향대로 골라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