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그래도산뜻한살구
스위치온 다이어트 식단이 궁금합니다
먹을 수 있는 음식 안에서는 양 상관없이 먹어도 상관 없는 건가요?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칼로리는 신경쓰지 않고 하는 다이어트라고 들어서 제가 맞게 알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는 식품 위주로 구성해 혈당 조절을 중시하는 방식입니다.
정해진 식품군 내에서는 비교적 자유롭게 먹을 수 있지만, 과식은 여전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 계산보다는 음식 종류와 조합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가 맞다고 볼 수는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전통적인 칼로리 제한 방식이 아니라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는 음식을 중심으로 식사함으로써 대사를 조절하고 지방 연소를 유도하는 방식이에요.
그래서 정제 탄수화물(흰쌀밥, 밀가루, 설탕 등)은 제한하고, 대신 단백질, 지방, 채소, 견과류 등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음식은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다만 “양에 상관없이 마음껏 먹어도 된다”는 건 완전히 맞는 해석은 아니고, 공복감을 참지 말고 식사하되, 배가 부르면 멈추는 식사 습관을 함께 강조해요. 신호에 민감해지는 것도 다이어트의 핵심이기 때문이에요.
특히, 가공되지 않은 자연식 위주로 구성된다면 칼로리 계산 없이도 몸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다는 취지예요.
정리하면, 칼로리를 직접 계산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렇다고 무제한 폭식이 허용되는 건 아니고, 질 좋은 음식으로 구성하고 배부르면 그만 먹는 게 ‘스위치온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단순한 칼로리 제한은 아니라 뇌의 습관 패턴 전환을 기본 원리로 합니다! 신경회로를 자극하며 무의식적인 폭식을 끊어주는 루틴을 실행해서 식욕을 조절하고 장기적 식습관 개선을 목표로 합니다. 이론상 칼로리 계산을 강조하지 않지만 식제 식단 구성에는 열량보다는 단백질 중심, 식사타이밍, 공복 유지 등이 포함된 규칙 있는 식단이 포함됩니다.
칼로리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과장된 표현이구요. 실제로는 단백질 쉐이크, 현미밥 반 공기, 공복 유지, 간격 설정 등 구성한 규칙이 간접적으로 칼로리를 제한하는 방식입니다. 즉, 양을 마음대로 드시고 아무거나 드시는 방식은 아닙니다. 그러면 당연히 살이 안 빠지거나 살이 오히려 찔 수가 있습니다. 음식 종류의 시간과 쉐이크 중심의 단백질 집중 섭취가 프로그램 요지입니다.
따라서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칼로리를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으며 특정 루틴에서만 허용되는 건강한 식품과 시간 제한, 단백질 중심의 식사로 생각보다 많이는 먹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하루 12~14시간의 공복시간도 지켜야 하며, 단백질 쉐이크 중심 간식과 밥은 제한하고 주 4회 고강도 운동까지 결합되서 생각보다 위가 금방 줄어들어 식욕도 컨트롤이 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