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특출난왜가리83
사과+땅콩버터가 몸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사과와 땅콩 버터를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거나 몸에 좋다고 하는데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땅콩버터 칼로리가 너무 높은데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사과와 땅콩버터의 조합은 좋습니다. 심지어 다이어트에도 많이 사용합니다.
사과의 경우,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있고,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땅콩 버터는 지용성 비타민이 많고, 단백질도 함유되어 있어 균형을 이룹니다.
다만 2가지를 조심해야합니다.
땅콩 버터는 기름이 많은 식품이라수 단위 중량당 칼로리가 높습니다. 지방이 9 칼로리/그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과하게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땅콩 버터를 시중에서 사면 설탕이 다량 들어있어 몸에 좋지 못하고 당뇨에 걸릴 확율이 높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수제로 만들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방법이기는 하나 식품 선택에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사과와 땅콩버터를 적당량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는 식이섬유가 많고 혈당을 천천히 올려 포만감에 줄수 있고 땅콩버터는 단백질과 건강한지방이 풍부해 포만감 유지해 도움이 됩니다. 땅콩버터는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한큰술만 먹고 사과 반개를 더하여 먹으면 충분히 다이어트 식품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추가로 땅콩버터를 무가당, 무첨가 제품으로 선택해서 먹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칼로리와 지방으로 쏠린 에너지 관점에서 땅콩버터는 살 찌는 음식에 가깝지만,
사과와 땅콩버터는 양과 비율을 잘 조합한다면 다이어트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간식입니다!
사과는 식이섬유 펙틴, 항산화 성분이 많고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는 과일이며 땅콩버터는 단백질과 건강한 불포화지방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실제로 두 가지를 같이 먹으면 식후 혈당 상승이 땅콩버터 지방과 사과의 식이섬유로 인해 완만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땅콩버터가 칼로리가 매우 높은 편이라 사과와 땅콩버터를 드실 때 하루 15g 한 큰술 이내, 사과는 1/2개 이내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땅콩버터 시중 제품에는 설탕, 소금 ,팜유가 들어간 제품이 많으니 반드시 땅콩 100%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땅콩버터 사과는 오전 간단한 식사대용이나 점심 저녁 사이 간식, 운동 전후 간식으로 활용하시기 괜찮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과 구성 성분이 깨끗한 제품을 선택한다면 다이어트 중에 보조적인 식단으로 무난한 대안이 되겠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와 땅콩버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땅콩버터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을 제공해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좋습니다. 땅콩버터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 이 지방은 대부분 불포화지방으로 건강에 이롭지만, 과다 섭취 시 칼로리가 초과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사과와 땅콩버터는 영양적으로 좋은 조합으로, 사과에는 비타민C, 식이섬유, 칼륨이 풍부하고, 땅콩버터는 단백질, 건강한 불포화지방, 비타민E, 마그네슘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사과의 식이섬유와 땅콩버터의 단백질 및 지방이 결합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 좋습니다. 또한, 땅콩버터의 지방이 사과의 혈당 상승 속도를 늦춰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땅콩버터는 지방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매우 높은 편이므로, 첨가물이 적고 설탕 함량이 낮은 제품을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