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소통세상
다이어트를 위해서 밤에 배고플때 참고 물만 마시는게 효과가 있나요?
자꾸 살이 찌기에 저녁은 확실하게 먹어주고 달리기 30분해주고 밤엔 무조건 물만 마실건데 그럼 다이어트가되나요? 정말배고플땐 뭐라도 먹는게 나은건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물은 칼로리가 없으며 배를 부르게 할 수 있다고 하여
배고플 때 먹었던 하나의 방법입니다.
다만, 일시적으로는 효과가 있으나 조금만 지나면 오히려 악화됩니다.
그 이유는
1) 포만감: 0 - 배가 부르지만 바로 흡수되기 때문에 금방 배가 다시 고파집니다.
2) 배고픔 촉진: 위에 있는 음식물을 밑으로 내리기 떄문에 오히려 더 증가시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그릭요거크, 삶은 달걀, 방울토마토 등의 가벼운 섭취를 취하는 것이 포만감을 높이고 배고픔을 이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칼로리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조심스럽게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밤에 배고플 때 물만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너무 극단적으로 제한하면 오히려 대사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저녁을 충분히 먹고, 달리기와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정말 배고프면 저녁식사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가벼운 간식(예: 저칼로리 단백질 또는 채소)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 밤에 배가 고플 때 물만 마시는 것은 일시적인 포만감을 주어 공복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지나친 공복은 신진대사율을 낮추고, 오히려 다음 식사 시 과식을 유발하여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밤에 배가 고플 때는 소량의 단백질이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저지방 우유, 요거트, 삶은 달걀, 견과류 한 줌 또는 방울토마토 몇 개는 적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주고 다음 날 폭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을 병행하되, 무리하게 참기보다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간식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을 균형있게 먹고 윤동까지 했다면 밤엔 수분만 섭취해 공복을 유지하는게 체중 조절에 유리할수 있을것 같아요
•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밤에 배고프실 때 물만 마시며 참는 것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죠!
저녁을 충분히 드시고 운동까지 하셨다면, 밤에 불필요한 간식을 막는 것만으로도 체중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근데 배고픔이 너무 심하면 수면에 방해가 되거나 다음날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지기도 하죠..
그럴땐 단백질 위주로 소량을 예로,
• 삶은달걀
• 그릭요거트
• 두유
를 드시는 편이 낫습니다.
물만으로 버티시는건 단기적으로 괜찮지만 장기적으로는 체력과 대사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무조건 참는것 보다는 배고프면 가볍게 단백질 보충이라는 전략이 더 현실적이고 효율적이랍니다.
그래서
(1) 하루 전체 칼로리 균형과
(2) 꾸준한 생활습관
유지에 있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