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지식과함께,도서관
튀김음식이 몸에안좋다고하던데 조금더 건강하게 먹을방법은없을까요?
튀김음식을 너무좋아하는데요 (치킨류)
조금 건강하게 먹을방법이 없을까요?
운동은 많이하지만 튀김류때문에 건강도나빠지고 살도잘안빠지는것같아요
좋은 방법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렇게 튀김이 건강에 좋지 않아서 나온것이 에어프라이입니다.
기름을 소량으로 튀겨서 먹기 위해서이죠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기름을 키친 타올로 제거: 겉면의 기름을 최대한 닦아 내기
2.튀김옷이 적은 부위 선택: 날개 보다 가슴살이나 다리살 선택
3. 구운 치킨과 섞어 먹기: 100% 튀김보다 절반은 구운 치킨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치킨을 건강하게 먹는법은 있습니다. 치킨을 먹을때 샐러드와 곁들여서 먹거나, 양념보단 후라이드를 선택하거나, 굽거나 오븐에 구운 치킨도 가끔씩 대체하여 드시고 집에서 닭다리살을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기에 구워서 대체하여 드시는것입니다. 이렇게만 드셔도 덜 해롭게 즐기실수 있습니다.
• 튀김은 일반적으로 높은 온도에서 기름에 조리되어 불필요한 지방 섭취와 열량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방법을 통하여 좀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을 활용하여 기름 사용을 최소화하고 튀김 옷을 얇게 하거나 껍질을 제거한 살코기 위주로 섭취하여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튀김 요리만 단독으로 먹기보다는 신선한 채소 샐러드와 함께 섭취하여 식이섬유와 비타민을 보충하고 포만감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섭취 빈도와 양을 조절하는 것이니, 좋아하는 튀김 요리를 완전히 포기하기보다는 현명하게 즐기는 방법을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신선한 기름을 사용하여 제조한 튀김을 섭취하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채소를 곁들여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