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굉장한콘도르12
우리가 먹을 수 있는 해산물 중에 열량이 비교적 적은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해산물은 보통 다이어트 식품으로 먹는 것 같기도 하구요, 그래서 그런지 포만감은 어느 정도 유지한 채 열량이 비교적 적은 식품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바로 몇 가지 접하기 쉬운것으로 말씀드려볼게요.
<굴>
100g당 약 80kcal 수준으로 해산물 중에서도 가장 낮은 칼로리입니다. 굴은 아연, 철분,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조개류>
홍합은 100g당 70kcal이며, 꼬막은 50kcal, 가리비 120kcal 등 꼬막이 100g 대비 적은편이라 꼬막 비빔밥 등 고단백 식단으로도 괜찮습니다.
<흰살 생선>
광어, 대구, 도미, 농어 등 대부분 100g당 100kcal이하에 회나 맑은 지리로 다이어트 식단에도 좋습니다.
<갑각류>
새우, 게는 100g당 80kcal으로 새우는 데쳐서 샐러드에 드시기에도 좋습니다.
100g 용량 대비 칼로리가 낮은건 꼬막/홍합 > 굴 > 새우, 게 > 흰살생선류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열량이 비교적 적고 포만감을 주는 해산물로는 오징어, 새우, 굴, 그리고 미역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특히 오징어와 새우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하다고 보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해산물 종류별 칼로리 참고하세요.
생물 오징어 100g에 약92kcal
한치 약82kcal. 쭈꾸미 약73kcal. 문어 약70kcal. 낙지 약80kcal.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해산물 대부분이 전반적으로 열랑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해산물은 포만감 유지 등에 도움이 됩니다.
몇몇 해산물을 소개 드립니다.
• 문어와 오징어: 오래 씹어야하며, 지방이 거의 없음. 그래서 포만감을 쉽게 높임
• 새우, 꽃개: 고단백으로 유명하며, 지방이 적음
• 가리비: 부드럽고 소화가 될며, 미네랄이 풍부함
• 대구, 광거 등: 살만 먹는 경우 우수한 단백질 공급원
다만, 해산물을 먹을 때 중요한 것은 그 외의 것입니다. 튀길 때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맛을 내기 위해서 소금을 사용하거나 간장과 초장에 찍어먹는데, 이는 나트륨 과다 섭취로 고혈압과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조리법은 쪄서 먹거나 구워먹는 것입니다.
알레르기도 조심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