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살을 효과적으로 뺄려면 공복운동이?
살을 효과적으로 뺄려면 공복운동이 좋나요?
아침에 일어나 공복인 상태에서 하는 운동이 더 살이 잘 빠지나요? 아니면 저녁운동이 더 잘빠지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창희 영양전문가
김창희 영양전문가
(주)네추럴웨이
안녕하세요.
"살" "체중" 감소만 보면 "아침" 공복에서 빼는 것이 더 좋습니다.
공복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에너지가 필요로 한데, 외부에서 유입되는 에너지가 없으니,
지방을 태워서 에너지를 보충합니다.
다만, 중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충분한 에너지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1) 근 소실, 2) 피로의 빠른 축적, 3) 현기증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무리한 운동을 아침에 하는 것은 기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 운동은 지방 연소에 효과적일 수 있는데요... 이거는 연구 기관마다 차이가 있더라고요
저녁 운동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므로 자신에게 맞는 시간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컨디션과 생활 습관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공복에 운동을 하면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