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공복시 운동이 좋은 체형은 어떤 사람들인가요?
공복시 운동이 다 좋은것은 아니라고 들었는데, 공복에 운동하면 좋은 사람과, 되려 독이 되는 사람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공복 운동의 효과와 단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운동은 저혈당, 저혈압 환자분들은 지양하시고
체지방 감소가 급격히 필요하신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해당 내용은 연구 결과마다 차이가 있더라고요
운동을 공복으로 하면 간에 안좋다는 연구 내용도 있는데요
공복이 아닌 상태로 하면 위에 부담이 간다는 내용도 있어요
아직까지도 전문가마다 차이가 있는 내용 같아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공복 운동이 좋은 사람은 보통 체지방을 줄이고 싶은 사람이나, 이미 운동 경험이 많고 체력이 괜찮은 사람들이며 공복운동이 독이 될 수 있는 사람은 저혈당이나 체력이 약한 사람들입니다. 이경우 운동 중 어지럼증이나 피로감, 두통이 생길 수 있으며 근육이 분해될 위험도 있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