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정성들여서답변다는사람
아침에 계란 2알로 하루를 시작하는데 괜찮을까요 ??
아침을 보통 못챙겨먹고 있어서, 간단하게 계란 구운란 혹은 반숙란 2알로 하루를 시작하는데 영양성분적으로 부족하진 않을지 문의드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침에 계란 2개를 섭취하면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통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활력을 얻을 수 있으나,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부족하므로 통곡물, 채소, 과일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단백질 급원인 계란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줄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계란은 간단한 아침식사 거리로 매우 좋답니다. 계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은 적으며, 무기질과 비타민은 물론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도 골고루 갖추고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질의 단백질을 공급하는 좋은 식품이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 2알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은 좋은 선택일 수 있지만,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추가적인 고려가 필요합니다. 계란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B12, 비타민 D, 철분 등도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이나 단일 식품으로는 모든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추가적인 식단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계란의 영양소
• 단백질: 계란 2알에는 약 12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 근육 유지 및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 비타민: 비타민 B12, 비타민 D가 포함되어 있어 에너지 생성과 뼈 건강에 기여합니다.
• 미네랄: 철분, 셀레늄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완할 필요가 있는 부분
1. 식이섬유: 계란에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을 추가하여 식이섬유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 오트밀, 과일, 시금치, 토마토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지방: 계란에는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지만, 아침 식사에 더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이나 불포화 지방을 포함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 추천: 아보카도, 견과류 등을 추가하면 건강한 지방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3. 복합 탄수화물: 지속적인 에너지를 위해 복합 탄수화물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 통곡물 빵, 퀴노아, 고구마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영양이 균형 잡히고 하루를 에너지가 넘치게 시작할 수 있으며 계란을 포함한 간단한 아침식사는 좋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위해 다양한 식품을 추가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