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라면은 일주일에 몇개 정도가 건강에 무리가 없을까요?
개인적으로 라면을 참 좋아하는데요. 라면은 일주일에 몇개정도 먹어도 건강에 문제가 없을지 궁금합니다.
옛날에 라면은 무조건 몸에 안좋다고하지만 적정량 섭취할 경우 괜찮다고 생각되거든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라면의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라면의 영양 성분은 칼로리, 지방, 탄수화물, 나트륨이 높은 편으로, 체중 증가, 비만, 당뇨병, 교혈압 등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라면 섭취는 최소화(일주일에 1회) 하는 것이 좋으며, 섭취 시에는 국물을 최소화 섭취하고 채소와 함께 먹거나, 통곡물이나 잡곡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여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 라면은 칼로리가 높고. 나트륨 함량 및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서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으므로. 라면을 매일 먹는 것은 좋지 않으며. 주 1~2회 정도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 라면은 과도한 섭취가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지만, 적절한 섭취량과 함께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한다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라면은 주로 탄수화물과 나트륨이 풍부하므로, 다른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라면을 먹을 때는 신중하게 다른 영양소를 보충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조미료와 인공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가능하면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라면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라면을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먹게 된다면
복부지방 및 콜레스테롤 나트륨들이 필요이상으로 쌓이게 되면서 우리몸에 적신호를 보냅니다
과도한 나트륨섭취는 심혈관과 심장 위암 등 여러 질병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