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긋한돌고래111
밤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저녁을 먹어야하는데 간단하면서도 포만감 있게 먹고 싶은데요.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저녁을 가볍게 먹는 것은 탁월한 선택입니다.
왜냐하면 활동량이 점심과 아침에 비해서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살이 찔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 좋은데,
보통은
1) 단백질: 두부구이, 계란찜, 삶은 계란, 요거트, 견과류, 닭가슴살, 생선구이 등
2) 식이섬유: 잡곡밥, 해조류(미역, 톳), 율무 및 귀리죽, 샐러드 등
이 좋습니다. 포만감을 높일 뿐더러 쉽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최소 취침 2~3시간 전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밤에 드시는 음식은
소화의 부담이 적고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으며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포함된
음식 들이 괜찮습니다.
몇 가지 메뉴 조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달걀 요리
삶은 달걀 1~2개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스크램블은 완전단백질이면서 포만감이 높고 소화가 비교적 편안한 편입니다.
그릭요거트+견과류
무가당 그릭요거트 100g 정도에 아몬드, 호두, 해바라기씨 등 20g이내로 소량 곁들이면 단백질, 지방, 칼슘의 균형이 잡힙니다.
연두부+저당 발사믹
식물성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부드러워서 저당 발사믹 1스푼 가볍게 올려 드시면 위에 부담이 적고 포만감을 챙길 수 있습니다.
채소스틱+땅콩버터
당근이나 샐러리 2~3조각에 땅콩버터는 숟가락으로 1T 스푼정도 드시면 포만감을 제대로 채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땅콩버터는 100%로 당, 팜유가 없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닭가슴살+바나나
바나나 반개에 닭가슴살 100g정도면 탄수화물 10g에 단백질은 20g이상 챙길 수 있으므로 적당한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답니다.
<주의사항>
카페인 함유 식품인 녹차, 다크초콜릿이나 매운 음식은 각성효과와 대사를 끌어올려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고, 정리하자면 탄수화물은 10g 이하에 단백질은 15~20g 채소는 2~3조각으로 조합해서 드시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밤에는 소화가 잘 되고 혈당 변동이 적은 음식이 좋으며, 예를 들어 삶은 달걀, 두부, 그릭요거트, 채소 샐러드 등이 있습니다. 잡곡죽이나 바나나처럼 부드럽고 포만감을 주는 음식도 부담이 적으며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단백질·식이섬유 위주로 가볍게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달걀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됩니다.
2.두부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 주자이자. 탄수화물과 지방 함량이 낮고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뛰어난 음식입니다.
3.닭가슴살
저녁 시간에 단백질 위주로 식사하면 야간의 근육 손실을 줄이고 기초대사량 유지를 돕는데 효과적입니다.
4.귀리
귀리는 일반 탄수화물에 비해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고 혈당을 서서히 올려 인슐린 과다 분비를 억제합니다.
5.채소 스프
브로콜리. 애호박. 양배추. 당근 같은 저열량 채소를 활용해 만든 수프는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는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