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특출난왜가리83
견과류는 건강에 무조건 좋은지 궁금합니다.
최근에 검은콩 호두나 아몬드 해바라기씨 등 다양한 견과류를 먹는데 견과류도 적정 복용량이 있을까요?
많이 먹으면 무엇이 좋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건강에 무조건 좋지 안항요
견과류가 생각보다 살이 엄청 많이 찐답니다.
지방이 상당히 많기 때문이죠
하루 10~20g정도만 드세요
•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이나 뇌 건강 등과 같은 우리 몸에 이로운 점이 많은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적으로 우수하다고 해서 '무조건' 많이 먹는 것이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견과류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은 편이라, 아무리 좋은 지방이라도 과다 섭취하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소화 불량이나 설사 같은 위장 장애를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한 줌(약 25~30g) 정도의 적정량을 권장하며, 이 양을 지켜서 드시면 건강 효능은 누리면서 과다 섭취로 인한 문제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염증 등에 도움이 됩니가. 또한 비타민E로 항산화 기능성도 제공해요. 추가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도 들어있습니다.
다만, 지방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고칼로리 섭취로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또한 식품 알레르기가 유발될 수 있는 가능성(사람마다 달라요)이 있기에 조심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